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방송 영상 분야 업무제휴 협약

한국국제교류재단(이사장 임성준)은 9월들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인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원장 권영후), 아리랑국제방송(사장 정국록)과 방송 영상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차례로 체결하였다.

한국국제교류재단은 그동안 ‘출판’ 중심의 미디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나, 변화하는 환경 및 콘텐츠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2005년부터 본격적으로 영상 사업을 시작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재단과 양 기관은 해외에 한국을 보다 효과적으로 소개하는 데 있어 방송 영상 사업 분야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하고, 한국 문화 소개 영상물의 공동 기획, 제작 등의 사업을 통해 양 기관이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일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특히 9월 10일 개최된 아리랑국제방송과의 업무 제휴 협약 체결식에서 임성준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포괄적인 내용으로만 그칠 것이 아니라 독도 문제와 같은 역사 왜곡을 바로잡기 위한 영상물을 공동 기획, 제작하는 등 양 기관이 실제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는 데에 주춧돌이 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해외 국제 교류와 한류 방송 문화와 관련된 각종 정보의 상호 교환, 국제 공동 제작 등 다양한 행사 운영에 대한 협조, 한국 문화 관련 우수 영상물 창작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 협력, 기타 해외 교류 사업을 위한 방송 산업 기반 조성에 따른 공동 협력 체계 구축 등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