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베트남의 풍경을 고스란히 담은 베트남 전통 연주곡 후엉 센 동 탑(Huong Sen Dong Thap)

스테이지 아세안

베트남의 풍경을 고스란히 담은 베트남 전통 연주곡 후엉 센 동 탑(Huong Sen Dong Thap)

 

shutterstock_669097699.jpg

어떤 음악은 듣는 것만으로도 현장감이 느껴지곤 한다. 베트남의 선구적인 작곡가이자 단 트란(Dan Tranh)의 대가인 당 쑤언 카이(Dang Xuan Khai)가 작곡한 ʻ후엉 센 동 탑(Huong Sen Dong Thap)’도 그런 곡이다. 후엉 센 동 탑은 베트남의 국화인 연꽃의 이미지를 그린 남부 지방의 전통 연주곡이다. 널따란 연꽃밭, 바람을 타고 전해지는 연꽃의 향기, 연꽃을 따기 위해 배를 타는 사람들의 로맨틱한 모습을 묘사했다. 머나먼 이국에서 풍겨오는 풍경을 맛보고 싶다면 QR코드를 스캔해보자. KF아세안문화원 유튜브 채널에서 전통 음악을 감상해 볼 수 있다.

shutterstock_1613734945.jpg
단 트란
왕실에서부터 일반 대중까지 폭넓은 계층에서 사랑받는 악기 단 트란. 판 형태로 되어있는 현악기인 단 트란은 16개의 현이 오동나무로 만든 악기 몸체에 연결되어 있다. 한국의 가야금이나 중국의 쟁과 연주기법이 비슷하다. 단 트란 연주자들은 악기의 넓은 쪽 끝부분이 연주자 쪽에 오도록 놓는다. 그리고 오른손으로 줄을 뜯으면서 왼손으로는 현의 장력을 이용해서 현을 누르거나 흔들며 다양한 음색을 표현하고 꾸밈음, 미분음 등을 낸다.



후엉센동탑QR.jpg

▶ 아세안문화원 유튜브 바로가기